2019년 춘계학술대회
초대의 글
대한갑상선내분비외과학회 회장 김정수
대한갑상선내분비외과학회이사장 장항석
존경하는 대한갑상선내분비외과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셨습니까?

다사다난하였던 2018년이 지나고 힘찬 새해가 밝았읍니다. 우리 학회는 지난 달 Winter school을 시작으로 하여 올해도 다채롭고 유익한 학술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읍니다. Winter school에서 전공의 전임의 개원의를 위한 좋은 프로그램으로 성공적인 학술행사를 이루었고 이번에 4월 19일 20일 양일에 걸쳐 부산 벡스코에서 2019년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하게 되었읍니다. 이번 춘계학술대회에서도 갑상선, 부갑상선, 부신에 관한 다양하고 흥미로운 주제로 새로운 지식과 경험을 여러분과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학회 첫날에는 부신에 대한 기초적인 진단에 대하여 깊이 있게 논의하여 보고 이번에 개정된 연구학술상에 대한 흥미로운 경쟁적 프로그램과 갑상선에 대한 세계적 석학이신 Duisburg-Essen 대학의 Dralle 박사를 초빙하여 좋은 강의를 기대하고 있읍니다. 또한 실제 기초적인 수술창 관리에 대한 강의와 비디오 세션은 젊은 전임의나 전공의에게 많은 도움을 주리라고 생각합니다. 둘째 날에는 갑상선 수술에 대한 최신지견과 갑상선 수술 관련 의료진에 대한 프로그램도 준비하였읍니다. 개원의 세션에서는 개원가에서 부딪치는 실제적 문제점을 알아보고 진행성 갑상선암에 대한 통찰력있는 강의와 흔치는 않지만 내분비외과의로서 고민되는 경우에 있어 해결책에 대한 토론의 시간이 준비되어 있읍니다.

미세먼지없는 쾌적하고 따뜻한 부산에서 뜨거운 토론을 이끌어갈 학술적 행사 외에도 우리 학회의 자랑인 회원들간의 친교와 우정을 다질 수 있는 저녁행사를 통하여 원로회원님들과 중견 회원들 그리고 우리학회의 미래를 짊어질 젊은 회원들 그리고 모든 가족들도 초대하오니 부디 행복하고 유익한 시간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2019년 부산 춘계학술대회에 부디 많은 회원님들의 참석으로 또하나의 빛나는 대한 갑상선내분비외과학회의 학술대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부산에서 뵙도록 하겠습니다.
Copyright ⓒ 2018 by 대한갑상선내분비외과학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