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갑상선내분비외과학회
초대의 글
대한갑상선내분과외과학회 회장 이재복

대한갑상선내분과외과학회 이사장 박진우
대한갑상선내분비외과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21년 신축년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 한해도 회원님들 원하시는 바를 다 이루시고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우리 학회 새해 첫 행사인 School of Endocrine Surgeons이 2021년 2월 27일(토) 온라인으로 개최됩니다.

매년 새해 첫 행사로 내분비외과 질환의 이해와 수술 술기 습득을 위한 학술행사입니다. 2020년 온라인 행사로 이루어진 학술대회가 올해도 계속되는 것이라 회원님들도 이젠 익숙한 학술대회라 생각합니다. 필요한 강의를 전달하고 임상 현장에서 느끼는 어려움을 전문가의 설명으로 해설해드리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올해 처음으로 갑상선내분비외과 임상전문의를 시작하시는 회원님들을 위한 기본적 갑상선 결절에 대한 진료전략, 갑상선암의 치료 원칙, 부신질환의 수술 및 경부림프절 곽청술에 대한 강의로 구성되어져 있습니다. 기초 및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진료 알고리즘을 만드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갑상선내분비외과 의사가 임상에서 만나게 되는 어려움은 때로는 가장 기본적인 지식에 의해 해결될 때가 많습니다. 처음 갑상선 내분비외과의사를 시작할 때의 초심으로 돌아가 기본 지식에 충실한 강의를 준비하였습니다. 이전에 카데바 해부나 술기 시연 등으로 진행해 온 것은 전염병이 조절 된 후에 바로 준비할 수 있게 하겠습니다.

그리고 이 프로그램을 구성하기 위해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수련이사님과 위원 여러분께 감사의 뜻을 전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