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갑상선내분비외과학회
초대의 글
대한갑상선내분과외과학회 회장 이재복

대한갑상선내분과외과학회 이사장 박진우
존경하는 대한갑상선내분비외과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추운 날씨 가운데서도 언뜻 언뜻 봄기운을 느끼는 계절입니다. 춘계학술대회를 앞두고, 이번에는 대면 행사를 할 수 있기를 바라지만, 여전히 마스크 없이는 외출할 엄두가 나지 않는 상황이라 걱정이 앞섭니다.

당연했던 예전의 일상이 더욱 소중하게 느껴지는 시절입니다. COVID19가 우리의 일상을 많이 바꾸어 놓았지만, 학술행사는 계속되어야 하겠기에 새로 2021년 춘계학술대회를 준비하여 회원 여러분을 모시고자 합니다.

이번 춘계학술대회는 여러 가지 사정상 서울에서 개최하기로 하였습니다. 2021년 4월23(금) ~ 24일(토) 양일에 걸쳐, 세종대학교 광개토관에서 진행할 예정이며 on-line/off-line 학회를 병행하여 준비하고 있습니다.

자유연제 발표가 있고 갑상선, 부갑상선, 부신 질환에 관한 흥미로운 주제가 심포지엄에서 다루어 질 예정입니다. 비디오 세션을 통해 갑상선 절제의 transoral approach에 관한 새롭고 유용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회장 강연이 있을 예정이며, 스탠포드대학의 Dr. Kebebew로 부터 “Thyroid” 저널의 투고를 위한 조언을 듣는 시간도 마련하였습니다.

둘째 날에는 젊은 내분비외과의사, 개원의, 간호사를 위한 세션을 별도로 준비하였습니다. 이 외에도 흥미로운 증례를 통해 함께 의논해 보는 시간을 마련했고, 학술상 세션을 통해 최근 수행되고 있는 연구의 경향을 살펴보실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COVID19 상황이 변화하는 데 따른 변경 사항이 있으면 수시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춘계학술대회에서도 다양하고 흥미로운 주제로 회원 여러분과 함께 새로운 지식과 경험을 나누고자 합니다. 많이 참여하셔서 유익한 시간 되시기를 바랍니다.

항상 건강에 유의하시고 4월 학술대회에서 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